반응형

- 어쩌다 합격한 카카오스타일 서류전형

 

1.

   출근할 때, 틀에 박힌 듯 똑같은 일을 반복할 때와 의미없는 회의를 반복할 때에는 현타가 오고 이직에 대한 생각이 가득가득하다. 사람인을 둘러보고 새해를 맞이해서 업데이트 한 경력기술서를 제출했다. 금요일에 제출했던 서류 결과는 다음 월요일에 메일로 왔고, 편안한 시간에 '비대면 면접' 진행이 예정되었다.

   여러 회사의 면접을 봤지만, 비대면 면접은 처음이라서 긴장이 많이 됐는데 그렇지만 준비를 많이 하지도 못했다. 뻔히 물어볼 거 같은 부분에 대한 내용만 확인했고 또 현재 경력에 대해서 어떻게 설명할지만 준비했던 것 같다.

 

2.

   하지만 .................. 직무는 현재 내 경력하고 이어지는 연결점이 크지 않고, 이 부분에 대해서 크게 걱정하시는 거 같았고 꼬리를 무는 질문이 계속됐다. 대체로 그간 경력에 대한 질문으로 이어지니 경력직으로 면접보실 예정이라 검색해보시는 분들은 그냥 경력기술서 더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탈락에는 너무 준비없이 면접 본 탓도 있겠지만, 애초에 직무 연결성이 적은 상태라 걱정하시는거면 굳이 면접까지 부르셨어야 했을까 하는 아쉬운점도 있고, 자기소개 하라고 하셔서 짧게 소개했더니 다 하신거냐고 되묻는 점도 그렇고 .. 조금 아쉬움이 남는 경험이었다. 그래서, 이제 카카오스타일 말고 네이버쇼핑만 보기로 ^^

반응형